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콘텐츠 개발 실무 프로젝트 과정 강의

VRAR_WDX_LJW_001.jpg

위디엑스 WDX 이종원 대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,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에서 주최 주관하고 메디치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‘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콘텐츠 개발 실무 프로젝트 과정'에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.

가상현실 VR, 증강현실 AR의 이해와 사례, 트렌드 및 개발 플랫폼과 기획 가이드라인에 대해 학습하고, 이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VR AR 앱을 기획 개발할 수 있도록 실무 기획 방법론과 프로세스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. 또한 사용자 중심 기획과 유저 저니 등 VR AR에 적합한 UX 디자인 방법론과 프로세스를 접목하여, 보다 효과적이고 사용자 중심적인 기획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또한 실제 VR AR에 사용될 콘텐츠의 기획과 블랜더3D (http://blender.org)를 활용한 효과적인 3D 오브젝트의 기획, 디자인, 모델링, 텍스처링, 리깅, 애니메이션 등 실무 3D 디자인 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. 앞서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실제 VR AR 앱 혹은 서비스를 기획하고, 이를 블랜더 3D를 활용하여 프로토타입 및 시연 프레젠테이션 형태로 제작도 진행하였습니다.

 강의 교육실의 모습

강의 교육실의 모습

 VR AR 앱 및 게임 기획 워크샵 및 발표

VR AR 앱 및 게임 기획 워크샵 및 발표

 교육 중 HTC VIVE, 구글 데이드림, 아이폰 AR Kit를 시연 및 사례 학습 진행

교육 중 HTC VIVE, 구글 데이드림, 아이폰 AR Kit를 시연 및 사례 학습 진행

 블랜더3D 학습을 통한 3D 콘텐츠 기획 디자인

블랜더3D 학습을 통한 3D 콘텐츠 기획 디자인

 게임의 이론과 구성, 세계관과 규칙의 구조화 학습 및 사용자 테스트 워크샵

게임의 이론과 구성, 세계관과 규칙의 구조화 학습 및 사용자 테스트 워크샵

VRAR_WDX_LJW_003.jpg